- 일본만화는 골든 카무이로
평행세계의 드레노어를 다룬 단편소설 <헬스크림> 시점에서도 이미 고인으로 여기선 아이를 가지지 못하고 오우거들과 싸우다 전사했다. 그렇기 때문에 가로쉬 헬스크림은 평행세계에 존재자체가 없는것이다. 죽는 과정이 전쟁의 군주에서 자세히 묘사되는데, 부상이 심한 상태에서 남편 그롬마쉬 헬스크림에게 자기 손으로 목숨을 끊어달라고 했으나, 부인을 사랑한 그롬마쉬는 차마 그러지 못하고 골카를 두고 떠났다. 그롬마쉬가 골카가 남긴 말이 계속해서 환청으로 괴로워하고 가로쉬를 보고 골카를 그리워하는 모습은 단편소설 <헬스크림>에서 나타난다.[2]
격전의 아제로스에선 그롬마쉬에게 아들이 생겼다는 언급이 나온걸로 보아 드군이 끝난 뒤 다른 여성과 재혼한 듯한 모양이다.[3]
완전히 사망하는 모습은 안나왔으나 사망한 지역이 고리안 제국의 영역인 점과, 전쟁의 군주들의 과거를 말해주는 마라아드의 증언을 보면 그롬마쉬에게 죽지 않았더라도 중상으로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되면 가로쉬의 탄생 시점이 불분명해지는데, 아마도 본래 세계에서 그롬과 결혼한 후 가로쉬를 낳은 뒤 오우거들과의 싸움에서 전사했지만 평행세계에서 그러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 골카가 자식을 낳지 못하고 죽은 드군에서조차 그롬이 차원을 넘어온 가로쉬를 보고 낯이 익다면서 무의식 중에 골카를 떠올리는 장면으로 추측컨데 가로쉬는 의외로 어머니를 많이 닮은 듯 하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